미국대학에서 '학사 편입(Second Degree)'이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본문
국내는 현재 재학 중인 학위나 학점을 이용해 다른 대학교로 진학하는 대학 편입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대학 편입제도는 크게 4년제 대학에서 2년 이상 수료한 다음 이용하는 일반 편입과 4년제 대학 졸업자가 이용하는 학사 편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중 경쟁률인 낮은 학사 편입은 더 나은 직업을 갖기 위한 선택지로 많이 활용됩니다.
이러한 학사 편입 제도는 미국 대학교에서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대학에서 말하는 학사 편입은 무엇이고,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미국대학에서 학사 편입이란?
미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사 편입제도는 Second Bachelor's Degree, 두 번째 학사 학위라고 부릅니다.
보통 미국대학교의 학사 편입은 일반 사립대학교보다 주립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대부분 미국대학생은 학사 편입 제도를 많이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 대학교처럼 전공을 정해서 대학에 입학하지 않기 때문에 학교를 다니면서 전공을 바꾸거나, 관심 있는 전공을 복수 전공을 선택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대학교에 입학할 때 정부의 학비 보조금을 모두 사용하였기에 추가로 학비를 내면서 학사 편입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미국대학 학사 편입하는 방법
미국대학교로 학사 편입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국내 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대학교로 학사 편입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국내 대학교에서 수강한 과목이 미국대학교에서 학점으로 인정되어야 하며, 편입생 T.O가 있어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미국대학교에서 학점으로 인정하는 과목을 이수하지 않은 경우가 많고, 편입생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미국대학교로 학사 편입하기보다는 신입생 모집 지원으로 새롭게 지원하는 것이 합격하는데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미국대학교로 학사 편입하는 두 번째 방법은 미국대학교를 졸업한 후 또 다른 미국대학교로 학사 편입하는 것입니다.
미국대학을 졸업한 후 미국대학으로 학사 편입할 경우, 기존 대학교에서 수강했던 교양 필수 과목 대부분을 인정받을 수 있어 훨씬 수월한 편입니다.
미국대학 학사 편입 주립대학 선택 이유
미국의 대부분 사립대학은 주립대학교 대비 규모가 작고, 인문 자연 과학을 중심으로 가르치는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더 나은 직업 선택을 위해 학사 편입하기에는 규모가 크고 다양한 전공과 기술을 제공하는 미국 주립대학을 선택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미국대학 졸업 후 미국 취업까지 하기 위한 과정 24.12.10
- 다음글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감소하고 있는 직업은? 24.12.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