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학입학 미국입시준비, 추천서 어떻게 받는건가요?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대학입학∙미국대학편입 전문 AESF(에이세프)입니다.
미국 대학교 입시 준비에 추천서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학생이 학교에 다니는 동안의 생활을 살펴보고, 앞으로 대학교에 입학해 어떤 역량을 가지고 어떻게 나아갈지 판단하는데 좋은 지표가 되기 때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미국대학 추천서와 관련하여 궁금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미국대학 추천서는 언제 받는 것이 유리한지, 누구에게, 어떻게 요청하면 좋은지 구체적인 방법 등을 살펴볼까요?
추천서 언제 받아야 하나요?
미국대학교 입시를 준비하고 있다면, 입학 편입 관계없이 가능한 한 빨리 추천서를 받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대학입학을 앞둔, 다시 말해 미국대학교 1학년으로 입학을 준비하고 있다면 11학년 후반에서 12학년 초반에 요청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통은 학교 내 담당 상담 선생님과 상의하여 추천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추천서 요청 및 발급 절차를 여유롭게 준비하기 위해서는 미리 선생님께 알리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와 달리 대학교에 다니다가 미국대학편입을 준비하는 학생은 1~3월에 주로 입시가 진행되므로 그 전에 갖춰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대학교 추천서는 얼마나 학교를 성실하게 다녔는지, 학교 성적은 어땠는지 등의 내용이 포함되는 만큼 추천서를 요청하기 전부터 교수님께 좋은 인상으로 남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추천서 누구에게 받아야 하나요?
미국대학교 추천서는 학교 안에서 받을 수 있는 Academic Recommendation과 학교 밖에서 받을 수 있는 Optional Recommendation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Academic Recommendation부터 살펴보자면, 미국대학입학을 준비하는 프레시맨(Freshman)은 수학, 영어, 과학과 같은 core 과목 선생님께 받는 추천서와 교류가 잦고 대화를 많이 해본 선생님께 받는 추천서 2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대학편입 Academic Recommendation은 편입하고자 하는 대학교 또는 전공과 가장 관련이 깊은 교수님께 받는 것이 가장 좋지만, 교수님께 추천서를 받는 것 자체가 어려우므로 가장 교류가 많고 나를 잘 아는 교수님께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학교 밖에서 받는 Optional Recommendation인데요. 미국대학교로 편입하는 경우에는 학교 밖에서 경험한 인턴십 등의 사회 활동에서 만난 어른에게 추천서를 받기도 하는데요.1학년으로 입학하는 학생이라면 교과 활동 외 ECA나 예체능, 자원봉사 등으로 알게 된 어른에게 추천서를 받아봐도 좋습니다.
추천서 어떻게 요청을 하나요?
프레시맨으로 입학하는 학생은 학교 내 추천서 요청과 관련된 시스템이 이미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상담 선생님과 상의해서 요청하면 되는데요. 미국대학 편입을 준비하고 있다면 교수님께 직접 찾아가거나, 메일을 이용해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핵심을 바로 말하되 예의를 갖추어 여유 있게 요청하여야 추천서를 받기가 더 수월합니다. 물론 이와 더불어 높은 성적과 성실한 수업 참여 태도 등을 보이는 것은 필수라는 사실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미국대학입학 준비, SAT 시험 일정과 응시료 24.08.16
- 다음글미국대학입학시험, SAT, ACT 준비방법 24.08.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